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봉천동 한의원_두통의 대표적인 원인과 치료법

봉천동 한의원_두통의 대표적인 원인과 치료법

 

안녕하세요. 봉천동 두통치료 신단수한의원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약을 챙겨서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약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없애줄 뿐 치료제는 아닙니다.

따라서 잦은 두통에서 해방되고 싶다면 약에 의지하기보다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 봉천동 두통치료 한의원에서는 두통의 대표적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기 장애 

소화기능이 떨어지면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섞이지 못해 우리 몸에 불필요한 수분들이 뭉쳐 담을 만들게 되고, 이것이 혈행을 막아서 두통을 유발합니다. 또한 피를 만들지 못하거나 기운을 내지 못해서 두통이 오기도 합니다.

 

간기능 이상 

무절제한 음주나 흡연, 과도한 스트레스, 독성이 강한 약물의 오남용과 방부제 첨가 음식의 과다섭취 등으로 간의 정상적인 해독기능이 상실되면, 간에 나쁜 열이 쌓여 경락(전신의 기혈(氣血)을 운행하고 각 부분을 조절하는 통로)을 통해 머리로 올라가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순환기 장애 

한의학에서 심장은 화기(火氣), 신장은 수기(水氣)라 합니다. 이 두 기운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배꼽을 중심으로 위쪽은 화기가 모이고, 아래쪽은 찬 기운이 뭉쳐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하며, 어깨가 무겁고 뒷목이 뻣뻣해지면서 두통이 옵니다.

 

뇌진탕 증후군 

교통사고 등 뇌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가해요인에 의해서도 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생각이 잘 나지 않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잠이 너무 오거나 혹은 불면증이 생기고 신경질이 나며, 예민해지는 등의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하면 불안감과 우울증 등과 같은 정서장애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간혹 구역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온몸이 쑤시는 증상이 날씨가 궂으면 더욱 심해지고 얼굴이 검어지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어혈 

방사선이나 혈액 등 각종 검사를 해봐도 아무 원인이 없다고 하는데 기분 나쁜 두통이 지속되거나 잠을 잘 수조차 없을 정도로 머리가 아프다면, 몸에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맺혀 있는 증세인 '어혈(瘀血)' 때문입니다. 

한의학적으로 어혈은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고지혈증), 더러운 혈액, 멍든 혈액(내부출혈) 모두를 총칭합니다. 

지금까지 봉천동 두통치료 한의원과 함께 두통의 대표적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통 더 이상 방치하지마세요!

봉천동 두통치료 한의원에서 치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