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서울대입구 두통치료 신단수한의원입니다. 

흔히 머리가 아픈 증상을 말하는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전체 인구의 90%이상이 두통을 경험하고 산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서울대입구 두통치료 한의원에서는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라는 주제로 두통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두통은 일과성으로 휴식을 취하거나 의사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 복용 등으로 해결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위험한 질환의 전구증상으로 두통이 나타나는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두통이 어떤 경우에 속하는지, 또 다른 질환에 의해서 생긴 두통은 아닌지를 정확하게 감별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에 대한 지나친 걱정이 오히려 두통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두통은 긴장성 두통입니다.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의 원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가벼운 두통에 해당합니다. 주로 머리 전체에 나타나며 머리가 조이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흔한 두통은 편두통으로 머리 한쪽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이 쿵쿵 울리듯 아프며 속이 메스껍고 일시적인 운동마비, 언어장애, 감정 변화를 보입니다.

 

 

혈압성두통은 혈압이 지나치게 높을 때 나타나는데 아침에 주로 뒷목이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 치과나 안과, 이비인후과의 질병과 관계된 두통이 있습니다. 과거에 경험한 적이 없는 두통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노인에게 새롭게 발생하는 두통, 두통과 함께 신체의 마비와 의식소실 그리고 간질 발작이 나타난 경우에는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하지 않으며 흡연 각성제 등의 약품과 과민성을 일으키는 식품을 피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서울대입구 두통치료 한의원과 함께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라는 주제로 두통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긋지긋한 두통 더 이상 참지 마세요.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두통치료 한의원과 함께 두통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