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주부들에게 찾아오는 명절증후군 '두통'

주부들에게 찾아오는 명절증후군 '두통'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추석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사람들도 있겠지만, 우리 주부들은 명절 전후로 평소보다 더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더더욱 많습니다. 그래서 매년 어김없이 '명절증후군'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특정한 스트레스로 의해 발생하는 긴장성 두통이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수많은 주부들이 명절 무렵만 되면 두통을 호소합니다. 평소에 두통이 없던 경우라도 이 무렵만 되면 극심한 두통이 시작되곤 하지요. 명절 준비로 인한 가사노동, 시댁스트레스 등 일시적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하는 긴장성 두통을 앓는 현상입니다. 이 긴장성 두통의 증상은 좌우 양측에 나타납니다. 머리 전체가 무겁고 띵하며, 머리 주위가 띠를 꽉 둘러 맨 듯 아프기도 합니다.

보통 감정적인 스트레스나 걱정이 두통 발생과 관련 있는 경우가 많은데, 과로하거나 신경을 쓰는 일이 많으면 심해지고 오전보다 오후에 더한 경우가 있습니다.

 

 

 

명절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 지속될 때에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요인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고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못할 때에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단수한의원에서는 운기침이라하여 특정부위의 혈에 자침을 한 뒤 의사와 환자가 치료부위에 집중을 함으로써 더욱더 두통 치료효과를 극대화하여 주게 됩니다. 또한 약물치료 및 침치료를 통해 몸의 순행을 막고 있는 것을 풀어주고 가슴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는 처방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힐링요법으로 환자와의 교감을 통해 전달되어지는 육체적, 정신적인 치유 및 몸과 마음을 이어주는 기운의 상태를 적절하게 조화롭게 조절하여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