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두통은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두통은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두통환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처음엔 가끔씩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더니 이제는 매일 주기적으로 두통이 찾아온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처음에 두통이 나타났을땐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곧 사라지겠지 하며 참거나 두통약을 한알 복용하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의 몸이라는 것이 어디가 아프다는 것은 다 원인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치료가 될 수 없을 뿐더러 병을 키우는 꼴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정작 두통을 치료해보려고 하면 어디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 계신데요.

한의학에서는 두통을 환자 본인의 체질과 원인에 맞춰 치료를 하며 원인에 따라서는 풍한두통, 습열두통, 궐역두통, 기궐두통, 열궐두통, 습궐두통으로 증상에 따른 원인으로는 기허, 혈허, 담음, 풍한, 습열, 기궐, 열, 습두통으로 또 두통 부위에 따라 정두통, 편두통, 미릉골통으로 나누어 보다 세분하게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신단수한의원에서는 한의학의 두통치료 방법을 바탕으로 크게 3가지 치료법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먼저 운기침이라 하여 특정부위의 혈에 자침을 한 뒤 의사와 환자가 치료부위에 집중함으로써 더욱더 치료효과를 극대화시켜주고,

약물치료 및 침치료를 통해 기를 다스리고 혈의 생성과 순행을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신단수 한의원의 힐링이 있는데 힐링은 치유한다는 의미로서 환자와의 교감을 통해 전달되어지는 육체적, 정신적인 치유 및 몸과 마음을 이어주는 기운의 상태를 적절하게 조화롭게 조절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