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직장인 스트레스 두통, 한방에서 해결책을 찾는다

 

직장인 스트레스 두통, 한방에서 해결책을 찾는다

 

회사에 갈생각만 해도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는 L양.

바쁜 일정과 상사의 무책임한 일떠넘기기 등 사무실에서의 스트레스가 심해 하루에도 열번씩 회사를 그만두고 싶어하지만

꾹 참고 매일 출근을 한다. 하지만 회사에 가면 머리가 지끈거리고 짜증과 함께 콩닥거리는 가슴, 자리에서 일어설 때 느끼는

어지럼증 등을 호소한다.

 

직장인들이라면 위와 같은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텐데요.

그 중 지속적인 두통이나 어지럼증의 경우 뇌의 건강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일하고 있는 공간에서 뇌의 산소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뇌에 필요한 영양도 부족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시작된 통증이 점차 만성적인 증상으로 악화되어 스트레스성 만성 두통이 됩니다. 이 경우 뇌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 치료를 통하여 증상을 개선시킬 수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의 두통은 머리 자체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장부 간의 불균형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써, 크게 화(火)와 원기부족의 2가지 원인으로 통증을 야기하는 증상으로 봅니다.

예를들면 편두통, 고혈압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 소화기 두통, 독감 두통 등의 경우 화(火)작용이 과하여 유발되며,

과로 후 오는 두통, 수술 후 두통, 식욕부진으로 인한 두통 등은 자체 면역력인 '원기의 부족'에서 비롯되는 것 입니다.

 

 

 

한방에서는 침요법과 개개인에게 맞는 한약요법을 통하여 화(火)와 원기의 순환을 돕고 있습니다. 신체 장기의 건강까지 보호해주는 한약 복용은 두통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직장인들의 지속적인 스트레스 두통 처럼 두통이 일시적이지 않고 계속 나타난다면 한방요법을 통하여 치료를 시작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두통의 원인은 수도 없이 많지만, 대부분은 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두통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통이 오면 무조건적인 진통제(두통약 등)로 일시적인 해결을 하려 하지말고 본인의 식생활과 생활 습관 나아가 주변 여건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인지하고 대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