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추운 날씨 잦은 난방기구 사용은 두통을 동반한 어지럼증 유발!

 

추운 날씨 잦은 난방기구 사용은 두통을 동반한 어지럼증 유발!

 

 

날씨가 추워지면서 하나둘씩 히터를 트는 가정이나 회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난방기구의 지나친 사용이 두통을 동반한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온풍기나 전열기는 온 몸에 뜨거운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어지럼증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혈액흐름을 느리게 하여 간헐적으로 극심한 두통과 소화불량증세를

느낄수가 있습니다. 또한 밀폐된 공간에서 지속되는 열은 실내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몸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뇌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혈압이 높은 사람의 경우엔 더더욱 취약합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와 근심, 운동부족, 과로 등으로 인하여 간의 양기가 위로 뜬 상태가 많아지면서 신체의 기혈은 막히고 머리부위에 상열감이 집중된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난방기의 열을 상체와 머리 부위에 장시간 노출시키게 되면 청신경 부근의 혈액농도가 높아져 혈관에 혈전이 생기면서 혈액순환에 일시적 장애와 기력 쇠약등이 나타납니다.

 

 

 

난방기구를 사용하다 어지럼증이 느껴지면 잠시 난방기구를 끄고 환기를 시켜서 체내에 맑은 산소를 공급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나 자주 그 증상이 반복될 경우 장부기능의 손상으로 인한 면역계통의 이상을 의심해보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난방기구로 인한 어지럼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혈액을 맑게 하고 기혈순환을 촉진하는 국화차나 구기자차 등을 많이 마시고 미네랄과 아연이 많이 든 자연식으로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