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진통제로 두통을…? 만성두통의 원인 부터 해결해야…

진통제로 두통을…? 만성두통의 원인 부터 해결해야…

 

우리가 가장 흔하게 겪는 질환이 무엇일까요?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머리에 통증이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두통이 심할 때 진통제(두통약) 등을 복용하여 두통을 해결하려 하지만, 사실 두통이 심해 진통제를 복용해서

머리 아픈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도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것일 뿐 근본적인 두통의 원인은 여전히 남아있는 것 입니다.

 

 

 

 

이처럼 진통제와 같은 약물 의존이 반복될 경우엔 약효도 점점 떨어질 뿐더러 만성 두통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성 두통은 중풍, 뇌졸중 등 다른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근원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두통증상

 

▶ 항상 두통이 일정부위에 나타난다

▶ 두통이 갑작스럽게 발생하였다

▶ 두통 발생 횟수가 점점 잦아진다

▶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 안구통증 등을 동반한다

▶ 귀가 멍해지거나 잘 들리지 않는다

▶ 만성피로가 찾아온다

▶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만큼 통증이 심하다

 

두통의 정도가 심하거나 또 자주 재발될 경우에는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입니다.

 

 

 

한방에서는 어혈이 혈액순환장애를 초래하는 것으로보고 스트레스나 위장장애 또 간기능 및 심장기능의 이상, 교통사고후유증 등

다양한 원인이 잘 순환되던 체내의 체액을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만들고 또 경락이나 혈행을 막아 만성두통을 유발한다고 봅니다.

 

이처럼 뇌 혈액순환 장애를 오랫동안 방치를 할 경우엔 스트레스, 위장장애 등 두통 원인요소를 더욱더 심하게 만들고, 다시 두통이 잦아지고 심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하는데 심한경우 뇌졸중, 중풍 등의 발병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초기에 적절한 치료가 좋습니다.

 

 

 

어혈치료를 통해 통증이 감소되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어혈 치료 후 어혈의 원인이었던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아야 하는데 스트레스, 위장장애 등의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아야만 두통 재발을 효과적으로 예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