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통증치료

뒷목이 너무 뻐근해요

뒷목이 너무 뻐근해요

 

안녕하세요. 신림동 거북목증후군 신단수 한의원입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척추질환의 원인으로 가장 먼저 꼽히는 것이 바로 PC의 장시간 사용입니다. 업무 때문에, 오락 때문에, 학업 때문에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척추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오늘 신림동 손목터널증후군 한의원에서는 뒷목이 너무 뻐근해요 라는 주제로 거북목증후군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어려서부터 장시간 동안 PC앞에 앉아 있는 생활을 계속해온 10대 아이들에게서 척추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요즘의 10대들은 밖에 나가 몸을 움직이는 시간보다 앉아서 학습을 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더욱 많습니다. 

 

 

때문에 어려서부터 척추 부위의 근력이 약해지고 이로 인해 척추부위의 퇴행이 더욱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에는 PC의 장시간 사용과 스마트폰의 보급화까지 맞물려 경추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이 더욱 증가하게 됐습니다. 

목 디스크와 함께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경추 질환이 바로 신림동 거북목증후군입니다. 

앉아 있는 자세에서 구부정하게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를 반복할 때 그대로 경추의 형태가 변형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또 목 뼈에 심각한 무리가 가해지기 때문에 목의 통증은 물론 근막통증 증후군을 유발하여 어깨의 통증까지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또한 어깨와 목이 결리는 증상 외에도 뒤통수 아래의 신경이 눌려 두통이 발생하거나 이로 인해서 아이들이 수면 장애를 겪게 되면서 학습장애는 물론 금방 피로해지는 듯한 증상까지 발생하게 되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10대들에게도 발생하는 질환이 된 신림동 거북목증후군은 비 수술치료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성장에 지장을 주는 일 없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목을 빼고 있는 듯한 자세가 나타나고, 어깨와 목의 통증을 호소한다면 신림동 거북목증후군 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병증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50대 이후의 노년층에게서 많이 발생하던 퇴행성질환인 신림동 거북목증후군, 생활습관의 변화로 인해서 20대 30대는 물론 10대들에게까지 발생하는 질환이 된 만큼, 평소 앉아있을 때의 자세에 대한 주의와 교정을 권장합니다. 

또 어려서부터 지속된 좌식생활로 인해 약화된 척추부위의 근력을 키워주기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아이들에게 발생하는 신림동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뒷목이 너무 뻐근해요 신림동 거북목증후군 한의원과 함께 신림동 거북목증후군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