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편두통의 발생 원인

[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편두통의 발생 원인






한의학에서 원인을 찾아보면 편두통 환자들 중 담화 때문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기체, 소양상화였다. 담화는 소화기의 증상, 즉 메슥거림, 속쓰림과 함께 편두통과 어지럼증을 일으킨다. 또한 담화는 화가 발달한 체질에 생기기 쉬우므로 체질적인 약점을 보완하면서 담화를 치료하는 약물을 투여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 특히 편두통은 자극을 받으면 뇌에서 화학물질을 혈관으로 분비하고, 동시에 뇌의 특정부위에 염증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



 



 

온도 [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기온이 상승하면 편두통이나 기타 심한 두통이 올 수 있다.
최근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온도가 5℃ 증가할 때마다 두통 위험은 7.5% 증가한다고 한다.


냄새[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좋은 향일지라도 강한 냄새는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확실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냄새가 신경계를 자극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페인트, 향수, 몇몇 꽃 등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머리 액세서리[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두피가 당길 정도로 머리를 뒤로 바짝 묶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헤어밴드, 꽉 끼는 모자 등도 비슷한 작용을 한다.




운동[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격렬한 운동(성관계도 포함)을 한 경우 두통이 유발될 수 있다.
강한 육체활동은 머리, 목, 두피의 혈관을 부풀려 혈관의 압력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쁜 자세[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회사에서 긴장성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이라면 다음에 제시할 부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나쁜 자세도 두통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등을 둥글게 말고 앞으로 숙이고 있거나, 허리를 등받이에 붙이지 않고 있거나, 모니터의 위치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전화 통화 시 수화기를 어깨와 볼 사이에 끼는 경우.





[편두통증상-신단수한의원] 이전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