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두통 이제 한방(韓方)으로 치료하세요

 

두통 이제 한방(韓方)으로 치료하세요

 

주변의 직장인들을 보면 뒷목이 뻣뻣하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사람들의 경우 굳은 듯 한 느낌과 몸이 떨려오는 느낌에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두통에 마음을 조이는 경우도 많은데, 머리가 아파오면서 어지럽고 두피가 가렵고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이 나는가 하면 눈이 빠질듯이 아파오는 통증을 느끼고 소화가 잘안되고,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몸의 어느 부분이 뻣뻣하다는 것은 그곳을 흐르는 기운과 혈행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목 부위 경락으로 보내줄 기혈이 부족함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경우 혈이 부족하고 탁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몸 전체의 경직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게 되는데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이 경우 우선적으로 몸의 기운과 혈행의 순환을 원활하게 풀어주는 한약 처방이 되어야 합니다. 한약 처방은 이러한 기운을 풀어주는 처방으로 혈액 자체를 맑게 하고 혈액의 탁함으로 인한 두통의 원인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머리가 맑아지도록 도와주는 환약, 뜸 등의 처방은 몸 자체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두통의 재발이 잘 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생활요법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장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려 노력하고 느긋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고 운동이나 목욕 등으로 땀을 흘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려 노력하는 자세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