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원인에 따른 불면증 치료 방법도 제각각

원인에 따른 불면증 치료 방법도 제각각

 

불면증이라고 하면 보통 사람들은 낮에 잠을 잤기 때문에, 커피를 마셨기 때문에 잠이 안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면증은 근심과 걱정, 고민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며, 또 다른 어떠한 질환에 의해서 발생하거나

시차와 같은 수면리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증 흔하게 볼 수 있는 불면증으로는 스트레스성 불면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때는 심장을 강하게 하는 탕약과 함께 침과 뜸을 이용하여 전신의 기혈순환을 이룰 수 있는 치료를 병행하고 오장육부의 불균형을 치료하여 몸에 기운을 복돋아 불면증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는 불면증은 치료방법이 좀 다른데요.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해야 이 불면증이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예를들어 근육통, 비염, 턱관절장애, 감기 등의 질환에서 나타나는 신체변화와 통증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우선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체력 저하로 잠을 못자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체력이 떨어지면 몸이 피곤해 쉽게 잠이 들거라 생각하지만

체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불면증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체력저하로 인한 불면증은 체력을 보해주는 치료만으로도 불면증을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체력 저하의 원인이 개인별로 제각각이기 때문에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증상이 어떤지 먼저 파악을 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방(方)으로 불면증을 치료하는 것은 겉으로 보여지는 증상 뿐만 아니라 속까지 치료하는 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속도가 수면제보다 느릴 수 있지만, 치료후에 질환을 이기는 힘을 키우기 때문에 불면증이 재발할 확률이 훨씬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