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두통치료

[관악구한의원] 두통에 좋은 음식 No.3

관악구한의원 신단수한의원 

두통에 좋은 음식 No.3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 두통.

요즘에는 특히나 스트레스로 인한 스트레스성 두통환자가 급증하면서,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났는데요.

두통의 경우 그 원인이 되는 요인들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치료와 함께 생할속에서 두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큰 도움이 됩니다.

 

 

 

첫번째, 무

 

 

 

 

무는 몸을 차게 하는 성분이 있어 두통이 있을 때 외용약으로도 쓰이곤 하는데요.

편두통이 있을 때 강판에 곱게 간 무즙을 거즈에 적셔서 이마에 대주거나 콧구멍에 몇방울 떨어뜨리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 무즙을 꿀이나 조청에 조금 섞어 마시면 두통을 비롯하여 천식과 기침을 동반하는 감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국화

 

 

 

 

국화의 경우 두통과 현기증 등 주로 머리부분에서 나타나는 증세에 효과가 있는데요.

국화는 혈액순환이 좋게하고 시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방약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국화차로 끓여먹으면 좋습니다.

 

 

 

 

 

 

 

세번째, 파

 

 

 

 

파를 끓인 물도 두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총백탕'이라고 하는데, 두통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와 고혈압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총백탕을 끓이는 방법은 대파 다섯 뿌리와 생강 15g 정도를 500cc의 물에 넣고 강한불로 끓이다가

물이 약 300cc 정도가 될 정도로 달여 1일에 3~4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대파는 잔뿌리가 많이 달린 것으로 뿌리로부터 10~15cm의 흰 부분만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두통에 좋은 음식은 단지 완화 또는 예방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치료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에게 자주 또 심하게 두통 증상이 보인다면 반드시 그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