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잠이 안온다고 잠에 집착 할 수록 불면증은 더 심해진다

잠이 안온다고 잠에 집착 할 수록 불면증은 더 심해진다

 

 

 

스트레스로 시작된 불면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 본인도 모르게 잠에 대한 집착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불면증의 경우 어떠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 나타난 것인데 이것이 지속될 수록 잠이 안온다는 스트레스가

늘어나 매일 잠자리에 들때마다 '잠을 자야한다' 라는 강박관념으로 오히려 잠이 오질 않는 악순환이 계속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초기 불면증의 경우에는 시간이 흐르게 되면 신체가 환경에 적응이 되거나 감정이 무뎌져 자연스럽게 수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불면증에 대한 불안과 신경예민 등 잠에 대해 집착을 하게되면 오히려 불면증이 더욱더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신단수한의원에서도 불면증 치료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으로 불면증 치료를 시작합니다. 몸 속의 문제가 있는것도 불면증의 큰 요인이 되지만 사실 스트레스성 불면증의 경우 스트레스 상황을 풀어나가거나 현재 내가 갖고있는 스트레스를 가볍게 바라보고, 마음을 편안하게 갖는 것이 치료의 첫단계 입니다.

 

 

신단수한의원에서도 이를 이용하여 불면증 치료에 '힐링요법'과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한약을 통해 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불면증 예방을 위해서는 만성화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제일이고 치료보다 좋은 것이 바로 예방입니다.

불면증 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만성화되지 않도록 초기에 잡아주는 것이 좋은데, 수면제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불면증 치료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