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수면이 수명에 영향을? … 무시무시한 불면증

수면이 수명에 영향을? … 무시무시한 불면증

 

 

 

알고계셨나요?

수면시간과 수명의 연관성을 주제로하여 연구를 한 적이 있었는데 10시간 이상 혹은 5시간 이내로 자는 사람의 수명이 가장 짧았고 7시간을 수면을 취한 사람의 수명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실제로 잠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낮에 밀려오는 졸음은 밤에 불면증으로 이어져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봤을 때 불면증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면서 심지어 수명까지 단축 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불면증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어떤 일이나 생활에서 생긴 정신적인 긴장과 소음, 불안, 잠자리 변화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는 말그대로 일시적인 불면으로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시적 불면도 어떤 계기를 통해 만성적인 불면을 초래하거나 신체적인 질환으로 인해 반복될 경우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불면증의 원인으로 생각을 너무 많이 하거나 신경성 스트레스, 과로, 오랜 투병으로 인한 기혈부족, 하초기능 저하로 인한 신장기능 저하 등이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원인만큼 치료법도 다양하여 본인의 불면증 원인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불면증 개선에는 평소 숙면에 도움을 주는 생활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낮잠은 가급적 피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도록 잘 관리하시고 취침시간을 규칙적으로하여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