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직장인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직장인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직장 스트레스와 피로로 두통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두통에서 가장 흔한 원인 중에 하나인 스트레스. 직장인들은 스트레스를 달고 살기 때문에 두통 또한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두통은 신체건강상태와 면역력과 상관없이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딱히 예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마냥 방치하자니 고통이 크기 때문에 간과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두통은 처음엔 별 다른 증상이 없다가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만성화되고 심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다른 질환의 전조증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후증상을 잘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은 생명이 위험한 질환은 아니지만, 두통이 자주 발생하고 불쾌한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가 있습니다. 또한 두통은 만성질환으로 이어지기 쉬어 평소 두통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두통 초기에는 식단을 바꾸고 운동과 숙면을 취하는 것으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통환자는 만성피로를 함께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이 잘 안난다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고 불면증을 호소하고, 신경이 예민해지는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두통이 심할 경우 불면증과 우울증과 같은 정서장애를 동반하여 간혹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얼굴이 검어지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