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불면증 집중탐구

불면증 집중탐구

 

우리는 잠들기가 어렵거나 또는 잠이 든 다음에도 자주깨거나 그리고 일어날 시간이 아닌데 새벽에 일찍 깨어 다시 잠을 들지 못하는 증상들을 '불면증'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성인 10명중 1명은 이 불면증을 호소하고 있다고 하니 매우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불면증의 형태로는 잠자리에 누우면 정신이 또렷하여 잠들기 힘들어하는 사람과 잠들 때에는 힘들지 않지만 밤에 자주 깨는 사람, 또 남이 보기에는 꽤 잘자고 있는 것 같은데 본인은 불만족하고 꿈만 꾸는 사람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보통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사람들도 심신이 피곤할 때, 어떠한 자극을 받았을 때, 오줌이 자주 나올 때, 덥거나 추울 때 못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금새 나아지기도 하고 특별한 치료가 없어도 나중에 수면을 보충하게 되면 아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기간에 걸쳐 불면증이 지속되는 만성 불면증의 경우에는 일상생활과 건강에 있어서 많은 지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통해 불면증을 해결해야만 합니다.

 

 

한방에서는 불면증을 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체조절기능에 이상이 오는 것으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신단수한의원에서는 불면증을 기본적으로 뇌파를 조절하여 치료하고 더불어 약물치료와 침치료 그리고 힐링요법등을 통해 불면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뇌파를 조절하는 3가지 방법

 

뮤직

음악은 뇌파와 함께 쉽게 공명하기 때문에 좋은 음악을 들으면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간단하게 뇌파를 정상화 할 수 있습니다.

 

액션

액션은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랐을 때 가장 유용합니다. 몸을 움직이면 생각을 바꾸기가 그만큼 쉬워집니다.

 

메시지

긍정적인 메시지는 뇌를 치유하고 성장시키는 자양분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사람은 수면을 통하여 일과중의 여러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벗어나 쉴 수 있고 또 새로운 활력을 얻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면을 하지 못할때는 신체에 부담을 주고 집중력저하, 정서불안 등 생활에 큰 불편을 줍니다.

아무리 불면증이 흔한 질병이 되었다 하더라도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