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잠이 안올때 숙면 취하는 방법

잠이 안올때 숙면 취하는 방법

 

 

잘 시간이 되어 자려고 누웠는데 잠이 안올때 만큼 정말 괴로운 일은 또 없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이런 불면증을 해결하고 숙면 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평소 불면증(수면장애)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은 주의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잠이 안올때에는 취침에 도움이 된다는 따뜻한 우유를 마시거나, 눈을 감고 양 한마리, 두마리를 센다거나

그래도 잠이 안올 때는 수면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인 불면증의 경우 잠 잘오게 하는 민간요법이나 수면제 등이

효과를 보이기도 하지만 장기간에 걸친 만성 불면증의 경우에는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죠.

 

 

 

 

특히나 많은 분들이 잠이 안올때 복용하는 수면제의 경우에는 약이 가진 내성 때문에 생체리듬이 장기적인 약물 복용에 의하여

조절되어서 시간이 지나면 약물을 복용하지 않을 경우 몸이 스스로 호르몬 분비를 하지 못하고 또 수면시간 조절능력을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약물복용으로 인해 수면을 취한 경우엔 렘 수면시간이 짧아지고 깊은 수면이 줄어들어 충분한 수면을 취한 것 같지만 질적으로는 정신과 육체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정신이 맑지 못한 상태에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잠이 안올때 숙면 취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불면증을 '질병'으로 인식을 하고 불면증(수면장애) 치료를 받는 것 입니다. 앞서 말한 민간요법과 수면제는 불면증의 원인을 치료해주는 것이 아닌 일시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불면증 치료를 확실히 하지 않으면 계속하여 수면 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신단수한의원에서는 환자 개인의 체질과 불면증 정도 등 개별적인 상태에 따라서 맞춤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로써 각 장부의 균형을 잡게 해주고 가장 자연스러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불면증의 경우 한 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고 연관된 장부의 기능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궁극적으로 건강한 몸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