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정보/불면증치료

불면증 치료 이제 침치료와 탕약으로 다스리자

불면증 치료 이제 침치료와 탕약으로 다스리자

 

 

불면증을 살펴보면 극심한 스트레스 또는 불안감 등과 같은 내적인 요인들과 함께 질병으로 나타나는 통증 등으로 인해 불면증 발병 원인이 되고 또 잠을 이루지 못하는 현상인 수면장애가 만성적으로 변하여 약 4주가량 지속이 된다면 전문가를 통해 불면증의 원인과 진단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 치료가 수면제 복용이 전부인 줄 알지만 수면제는 치료제가 아니며, 수면을 도와주는 약물로써 단기간의 불면증에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약물에 대한 의존도만 높아지고 만성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수면제를 불면증의 치료제로 보아서는 안됩니다.

 

 

 

 

불면증은 수면제로 치료 할 수 없듯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을 목적에 두어야만 합니다. 최근에는 수면전문 치료센터 등이 생겨나기도 하고 한방치료를 통하여도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침치료와 탕약 등으로 불면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내적으로 안정이 되지 못한 상태나 불면증으로 인한 증상들이 장기화되면 우리 몸에는 기혈이 막히게 되고,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쉬기 힘들 정도의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는데 이때 한방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시킵니다. 침치료와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탕약을 이용하여 우리 몸의 편안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불면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방치료와 함께 생활습관도 개선을 하면 불면증 치료기간을 좀 더 단축시킬 수가 있는데요.

규칙적인 취침과 기상시간을 정해놓고, 자기전 카페인함유 음식을 자제하고 혹시 수면환경에는 문제가 없는지 잠자리를 한번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불면증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우리 몸의 이상을 나타내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불면증이 나타났다고 무조건 수면제만을 찾기보다는 혹시 내몸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왜 불면증이 생긴건지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